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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3 스포트백은 호사가와 매니아들 사이에서 '괴물'로 불리고 있다.

아우디RS3 스포트백은 직렬 5기통 2.5L 가솔린 직분사(TFSI) 엔진을 얹고 최고출력 394마력, 최대토크 약 48.5㎏·m을 출력한다. 최대토크는 1,700rpm부터 5,850rpm까지 출력하기 때문에 드라이빙 내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 4.1초, 최고속도 시속 280㎞. 복합 연비는 유럽 기준 1L/약 12.0㎞를 달릴 수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9g. 

경쟁 모델이라 할 수 있는 벤츠 A45 AMG 4매틱은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48.4㎏·m를 뿜고, 0→시속 100㎞까지 가속 성능은 4.2초, 최고속도는 250㎞다. 폭스바겐 골프R은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0.0㎏·m를 낸다. 0→시속 100㎞까지 가속 성능과 최고속도는 각각 4.6초/250㎞. 

7단 S 트로닉 듀얼클러치가 탑재되었고, 콰트로 시스템은 전기-유압식 다판 클러치를 심어 사륜의 힘을 나눈다. 고속주행의 경우 앞보다 뒤축에 더 많은 토크를 보낸다. 4륜 RS 스포트 서스펜션을 달아 강력한 힘을 뒷받침한다.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은 벌집무늬 패턴을 심었고, 왼쪽에 RS3 로고를 박았다. 그릴 아래쪽에 ‘quattro(콰트로)’ 레터링이 간지를 더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전방 진행 차량을 8대까지 인식하여 상황에 맞는 라이팅을 시전한다.

옆태의 차분함은 오히려 고급스러움을 배가한다. 윈도우 라인과 루프 랙, 반듯한 면 등이 단단하고 탄탄하다. 19인치 알루미늄 휠에 235/35 R19 사이즈의 피렐리 P 제로 타이어가 탑재되었다. 후방엔 공기 와류 정리할 디퓨저를 심고 가변 배기 시스템을 쌍으로로 나눴다.

송풍구와 대시보드 디자인은 기존 A3와 같지만, RS 3만의 특징도 가득찼다. 스티어링 휠은 가죽과 알칸타라을 채택했다. 패들 시프터가 RS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계기판은 버추얼 콕핏. 대형 12.3인치 모니터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확대해보거나 타코미터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