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8 포드 머스탱은 10단 자동변속기가 추가, 3.7 V6 엔진이 아예 삭제된 것이 특징. 실내는 12인치 풀 컬러 LCD 계기판이 추가되었다.



3.7 V6 엔진이 없다. 이로써 2.3 에코부스트와 5.0 V8 엔진만이 소비자들을 맞이하지만 아쉽지는 않다. 10단 자동변속기는 옵션. 다행히 2.3 에코부스트에서도 선택 가능한 옵션이다.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 System)'은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선택해도 좋다. 이 시스템은 자기장을 이용한 가변식 유압 조절장치 중 하나다. 서스펜션의 지속적인 요동을 일반 유압식 보다 섬세하게 잡아준다.



V8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한 '가변 배기 시스템(Available Active Valve performance Exhaust)'은 배기음을 원할 때 조절할 수 있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도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se control)', '4가지 드라이브 모드 선택 패키지(selectable drive modes with 4-gang toggle switch pack)', '음성 인식 내비게이션(voice-activated Navigation System)' 등이 선택 가능하다.




12인치 풀컬러 LCD 클러스터는 기본 적용이 아니다. 클래식한 아날로그 계기판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는 걱정을 덜었다. 질감이 개선된 스티어링 휠은 따뜻한 열선을 적용할 수 있다. 



차체 실루엣은 전체적으로 유지 했지만, 쉽게 바꿀 수 있는 범퍼, 리어램프 등, 쉽게 바꿀 수 있는 부분들은 다 바꿨다. 보닛 높이는 20mm나 낮춰 날렵함을 강조했다.




LED 헤드램프는 눈꼬리를 아주 살짝 내렸으며, 주간 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은 가로로 배치했다. 프론트 범퍼는 스포티하게 바뀌었다. 



리어램프는 ‘1’자 3개가 연달아 나열된 디자인에서 위아래만 살짝 ‘ㄷ’자 모양으로 꺾었다. 2개씩 한 쌍이 있는 트윈 듀얼 머플러와 어깨를 잔뜩 올린 리어 스포일러는 V8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국내 출시된 기존 모델 가격은 4,535만원부터 시작한다. 신 모델의 가격은 이보다 소폭 오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