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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십 스포츠카 488 GTB를 기반으로 트랙 주행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를 시작으로 430 스쿠데리아, 458 스페치알레로 이어진 V8 스페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페라리 488 피스타


피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스 트랙을 의미하니, 페라리488 피스타는 트랙에서 경주용으로, 또 일반도로에서 달리기용으로 개발된 최첨단 모델임을 이름만으로도 알 수 있다.



3.9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7단 DCT가 조합됐고,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토크 78.6kg.m이니 밟으면 튀어나가는 정도가 아니다. 그냥 쏜다.  제로백은 2.85초. 쏘는 거 맞네


페라리 488 GTB보다 출력이 50마력, 토크는 1.1kg.m 높아졌다. 



티타늄 콘 로드와 탄소섬유 인테이크 플래넘 등이 적용되어 이전 버전보다 90Kg 더 가벼워졌다.



F1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 S-덕트가 적용됐고 전용 디퓨저가 장착돼 다운포스를 최적화 시켰다. 리어 스포일러는 크고 길어졌으며 차체 하부 볼텍스 제너레이터 역시 새롭게 디자인됐다. 페라리에 따르면 새로운 설계가 도입돼 다운포스 성능이 20% 향상됐다.



운전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 드라이버와 일반 드라이버 모두 차량의 성능을 100% 끌어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차량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 6.0(SSC 6.0)은 기계적인 세팅과 전자 장치를 효과적으로 융합하도록 해준다. 이 시스템은 3세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Diff3)와 주행안정장치(F1-Trac), 자기유동식 서스펜션, 다이내믹 인헨서(Dynamic Enhancer) 등을 포함한다.



Technical Specifications

  • ENGINE
    • Type: V8 - 90° twin turbo
    • Overall displacement: 3902 cc
    • Max. power output: 530 kW (720 cv) at 8000 rpm
    • Max. torque: 770 Nm at 3000 rpm in 7th gear

  • DIMENSIONS AND WEIGHT
    • Length: 4605 mm
    • Width: 1975 mm
    • Height: 1206 mm
    • Dry weight :1280 kg

  • PERFORMANCE
    • 0-100 km/h: 2.85 s
    • 0 -200 km/h: 7.6 s
    • Top speed: >340 k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