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훌륭한 승차감, 전작과 비교되는 성능과 프리미엄급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마츠다 3 해치백

 

 

 

 

대부분 현재의 마츠다 3 터보 4륜 구동 해치백을 세계의 아우디 A3와 BMW 2 시리즈의 강력한 라이벌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여기서 테스트된 2023년 카본 에디션과 같은 터보차지가 아닐 경우엔?

2.5리터 엔진은 3 터보에 비해 출력이 떨어질 수 있지만, 가격이 더 저렴하고 적어도 여기에 장착된 것만큼 내부가 좋다. 게다가 4륜 구동과 함께 기본적으로 언보타늄인 프리미엄 인테리어의 조합을 제공한다.

실제로  경쟁 차종은 스바루 임프레자와 혼다 시빅이지만, 두 차종 모두 완벽하게 정렬되지는 않았다. 전자는 표준 AWD를 갖추고 있지만 실내는 수준 이하이고, 후자는 FWD 전용이지만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다.

 

 

 

숫자가 말하는 것
AWD 마츠다 3 카본 에디션은 7.6초 만에 시속 60마일을 기록했는데, 이는 우리가 테스트한 지난 임프레자보다 훨씬 빠른 속도다. 그리고 2024년에 출시될 신형 수호이는 더욱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시빅 해치백은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마츠다를 시속 60마일까지 추격하지만, 이는 마츠다의 AWD 트랙션 이점과 정지 시 및 저속 시의 공격적인 스로틀 입력이 6단 자동 변속기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마츠다는 시빅에 비해 뒤떨어져 있다는 이미지가 있지만 테스트 트랙 측면 가속 및 그림 8 테스트에서 스바루보다 우수하다. 

2023 마츠다 3 AWD 해치백은 확실히 드라이빙을 즐겁게 하는 요소가 있다. 가속력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며, 정확하고 선형적인 스티어링이 근거이다. 차체도 잘 제어돼 있어 관성감을 부여할 수 있고, 브레이크 페달은 적절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마츠다 3 AWD는 임프레자보다 운전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수 있지만 연비 싸움에서 지는 것은 사실이다. EPA 등급은 2023년식 임프레자의 27/35에 비해 26/33mpg 도시/고속도로에서 나온다. (일반적으로 3AWD를 다른 FWD 컴팩트와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일반적으로 2개의 휠만 주행하기 때문에 연비가 더 좋기 때문이다.)

실내 공간은 선루프가 있는 앞뒤 헤드룸, 뒷다리 공간, 2열 뒤 화물 공간은 모두 마츠다 3가 2023년형 임프레자나 인상적으로 널찍한 시빅과 비교할 수 없는 영역이다. 적어도 마츠다를 타고 내리는 것은 거의 90도까지 흔들리는 앞뒤 문 덕분에 문제가 없다.

3 터보의 동일한 깔끔한 스타일의 대시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노브와 컨트롤도 카본에 포함되어 있다. 시트, 스티어링 휠, 시프트 부츠의 유연한 가죽 덮개도 마찬가지. 2023년형 카본 해치에는 전동 운전석 시트와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가 기본 장착되며, 모든 선외기 시트 위치가 앞뒤로 똑같이 편안하다.

 

 

 

 

 

자동 LED 헤드라이트, 대형 18인치 휠, 키리스 엔트리, 선루프, 푸시버튼 스타트,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는 선루프만 옵션으로 제공하고 마쓰다의 표준 비 감지 와이퍼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전혀 없는 임프레자에 비해 유리하다.

 

 


뛰어난 사운드의 12 스피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3 카본에도 표준 장착되어 있으며, 어떤 임프레자보다 더 많은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마츠다는 또한 8.8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는데, 이는 임프레자의 최대 8.0인치 화면보다 큰 것이다. 이 설정은 터치 패널만큼 직관적이거나 간단하지는 않지만 센터 콘솔의 노브와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33 카본은 자동 하이 빔, 차선 유지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차 교통 모니터링을 포함한다.

 

2023년형 마쓰다 3 카본 에디션은 AWD가 적용된 가장 낮은 3 트림이며, USD 30,665달러에 출시된다. (그 위에 논터보 리미티드 AWD가 있으며, 터보는 AWD도 제공) 또한 USD 450달러의 내비게이션 미디어 카드와 USD 135달러의 스테인리스 리어 범퍼 가드가 옵션으로 제공되어 USD 31,250달러에 판매된다.

 

이것은 최고급 임프레자, 리미티드보다 USD 485달러가 더 높은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