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2 BMW M3, 컴페티션 세단 M X-Drive : 빅그릴 & 빅파워

 


BMW는 2022 BMW M3의 대형 그릴이 "가장 엄격한 조건 하에서 냉각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막대한 양의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스타일링 목적 이상의 역할을 한다고 자신한다. 외형적인 디자인보다는 고성능 세단의 퍼포먼스에 더 가치를 두는 BMW M의 팬들에게는 엄지척하게 하는 결단이다.

 


2022 BMW M3는 X3M과 X4M 크로스오버 스테이블 메이트처럼 BMW의 S58 트윈터보차지 3.0L 6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표준 M3 형태의 스트레이트 6은 473마력과 406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자의 수치는 X3M과 X4M의 수치와 일치하고, 후자는 M3의 표준 6단 스틱의 한계로 인해 36파운드-ft가 부족하다. 그럼에도 BMW는 M Driver's 패키지로 제로백 4.1초와 180mph의 최고 속도를 보장한다.

8단 오토 미션을 얹을 수 있는 Competition Kit는 세단의 안정성이 뛰어난 말 503마리와 479lb-ft의 토크를 출력한다. 추가 그렌트는 제조사가 주장하는 제로백 3.8초 안에 시속 60마일로 질주 할 수 있도록 한다. 

 

2022 BMW M3에 블랙 트림, M3 전용 안전 벨트 및 미션 오일 쿨러가 추가로 제공되어 표준 엔진 오일 쿨러를 보완할 수 있다. 전방 디퍼렌셜의 추가에도 불구하고, BMW는 전륜 구동 M3 대회가 후륜 구동의 모든 퍼포먼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AWD 시스템에는 리어 바이어스 및 시스템 표준 액티브 M 리어 디퍼렌셜의 토크 벡터링 기능이 있다. 기본 4WD, 스포티한 4WD Sport, 표류형 2WD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말 그대로 4WD Sport는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리어 휠에 더 많은 동력을 공급하여 4WD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2WD는 엔진의 모든 동력을 뒷바퀴에 전달하는데,  이 모드에 액세스하려면 운전자가 차량의 안정성 컨트롤을 비활성화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리어 구동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신형 M 드리프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적용된 라인, 각도 및 거리를 기록하여 드리프트의 품질을 모니터 할 수 있다. M Drive Professional 제품군의 일부로 게이지 클러스터 화면과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랩과 스플릿 시간을 배치하는 M Laptimer도 포함되어 있다. 이 기능으로 세션 중에 추가 데이터를 기록한 후 iPhone 앱으로 내보내 추가 분석을 할 수 있다.

트림, 변속기, 구동렬에 관계없이 2022 M3는 트랙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 모델별 기능 목록을 자랑한다. 갭 그릴과 함께 하부 페시아 내부의 다양한 개구부는 파란색으로 칠해진 표준 프론트 장착 15.0인치 로터 및 6피스톤 캘리퍼와 같은 공기를 추가로 공급한다. 이러한 전면 장치는 14.6인치 로터와 후면 단일 피스톤 캘리퍼로 보완했다. 추가적으로 제동 성능 향상을 원하는 운전자는 전면에는 골드(도금) 캘리퍼, 후면에는 15.7인치 대형 로터가 적용된 카본 세라믹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좋든 나쁘든 2022 BMW M3는 브레이크 페달에 대한 입력에 반응하여 브레이크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전기 액추에이터에 의존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따라서 2020 BMW M3에는 두 가지 브레이크 페달 설정을 제공할 수 있다. 

 

2022 BMW M3는 275mm 폭 18인치 프론트 타이어 세트와 285mm 폭 19인치 리어(19인치 프론트 및 20인치 리어 옵션)를 표준 장착해 컴포트,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설정을 통해 탁월한 핸들링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3시리즈의 런더밀 세단 내부 스타일에 맞춰 제작된 M3는 센터 콘솔과 스티어링 휠에 다양한 모델별 버튼, 10.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에 별도의 메뉴, 백라이트 배지와 대형 볼스터가 달린 가죽 소재의 앞좌석 세트 등을 추가했다. 선택 가능한 탄소 섬유 버킷 시트 세트는 표준 유닛에 비해 21파운드 가볍고, 훨씬 더 낮은 위치로 좌석을 조절할 수 있으며, 레이싱 하니스를 위한 슬롯으로 실내 인테리어 스타일을 더 돋보이게 한다. 

 


2022 BMW M3는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답고 럭셔리 한 자동차이며,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인 대시 내비게이션 시스템, 주차 센서, 근접 키,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Apple CarPlay 및 Android 오토 호환성 등 다양한 최신 안전 기능 등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ic 하이 빔 헤드라이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경보.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 전방 환기 시트 등 다양한 기능이 전반적으로 선택 가능하고 M3 콩쿠르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센터링 등 편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