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자신의 재능을 뽐내지 않고 절제된 표현을 즐기는 수퍼스타 스포츠 선수와 2022 포르쉐 911 GT3 투어링의 아이덴티티는 많이 닮아있다. 특별히 신이 내려준 재능이 있음에도 이를 뽐내지 않고 절제된 표현만을 사용하는 특급 운동선수가 곧 2022 포르쉐 Porsche 911 GT3 투어링이다.

 

 

이번 7번째 버전의 강력한 375kW (510PS) GT는 전작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옵션 패키지로 주문할 수 있다. 무게가 1,418kg에 불과한 2022 포르쉐 Porsche 911 GT3 투어링은 6단 GT 스포츠 기어박스가 기본 제공된다. 투어링 패키지는 추가 비용 없이 7단 PDK 듀얼 클러치를 탑재할 수 있다. 

 

데이터가 곧 성능이다 

가슴을 설레게 하는 디자인의 GT3 투어링 로고가 새겨진 리어 리드 그릴은 업그레이된 초고성능 엔진 위에 장착되었다. 사이드 윈도우 트림 스트립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테일파이프는 크롬으로 제작되었다. 이것은 투어링 옵션 패키지 중 새틴 광택 블랙으로 마감되었다. 이 때 프론트 조명 모듈은 다크 컬러가 페인팅된다. 

 


2022 포르쉐 911 GT3나 2022 포르쉐 911 GT3 투어링 패키지나 동일한 클래식 스포츠카의 분위기를 보장한다. 스티어링 휠 림, 기어/선택기 레버, 센터 콘솔 커버, 도어 패널의 암레스트 및 도어 핸들은 블랙 천연가죽으로 제작되었다. 스티치 역시 동일 컬로로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이 배가되었다. 시트 센터 패널은 블랙 패브릭으로 덮였고 루프 라이너도 블랙컬러다. 헤드레스트에는 돋을새김된 포르쉐 크레스트를 넣었다. 대시보드 및 센터 콘솔의 도어 엔트리 가드 및 트림 요소는 브러시드 블랙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었다. 

 


2022 포르쉐 Porsche 911 GT3 투어링 패키지와 함께 911 GT3를 위한 거의 모든 옵션이 제공된다. 거의 모든 외장 및 휠 색상,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및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Plus가 장착된 LED 헤드라이트, 다양한 지원 시스템, 세라믹 브레이크 PCCB, 프론트 액슬의 리프트 시스템, 모든 시트 모델, 크로노 패키지 및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된다.

포르쉐 디자인은 투어링 패키지와 함께 911 GT3의 고객들에게 매우 특별한 크로노그래프를 제공한다. 타임피스는 플라이백 기능이 있다. 로터는 차량의 휠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며 차량 구성에 따라 6가지 버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다이얼 자체는 무광 블랙 마감이고, 브라이트 옐로우 크로노그래프는 회전식 카운터의 색상과 일치한다. 투어링 패키지의 크로노그래프 911 GT3는 "GT3" 엠보싱이 적용된 가죽으로 만들어진 스트랩과 함께 착용된다. 블랙 스티치와 포르쉐 차량 나사산이 있어 스트랩에 마무리 감촉이 더욱 돋보인다. 크로노그래프는 스위스의 자체 시계 제조 공장에서 생산되며 차량 소유자를 위해 독점 보관한다.

 


모터스포츠 역사 그 자체인 포르쉐 911 GT3

세계 최고의 고성능 스포츠카의 7번째 에디션을 통해 포르쉐는 그 어느 때보다 체계적으로 레이스 기술을 생산 모델에 담았다. 대표적으로 공기역학 기술이 돋보인다.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은 물론, 투어링 패키지에서 제외된 스완넥 리어 윙과 놀라운 디퓨져를 갖추고 있다 에센스 911 RSR GT 레이싱 머신과 375 kW (510 PS) 4.0 리터 6 실린더 복서 엔진은 극한의 성능을 뽑아써야 하는 레이싱에서 테스트, 검증된 911 GT3 R의 구동 장치를 기반으로 한다.

더 넓은 차체, 더 큰 휠, 추가적인 기술적 특징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2020 포스쉐 GT3의 무게는 이전의 GT3와 동일하다. 수동 미션 버전의 무게1,418kg,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버전의 무게는 1,435kg이다.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경량 유리창 및 단조 알로이 휠로 제작된 보닛은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중량 저감에 중점을 둔 모범 사례로 꼽힌다.

 


운전석에는 처음으로 트랙 스크린이 장착되었다. 버튼을 누르면 센터롤링 카운터의 좌측과 우측에 있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타이어 및 오일 압력, 오일 및 냉각수 온도, 연료 탱크 주입 레벨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2020 포르쉐 911 GT3에는 스티어링 휠에 쉽게 엑세스 가능한 시스템이 실렸다. 이를 통해 일반 설정과 사용자 지정 가능한 스포츠 및 트랙 모드를 이전보다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