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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스피더스터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는 이미 콘셉트카로 제시돼 돌풍을 일으켰다. 현재 포르쉐는 오픈탑 2인승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는 드라이버 지향의 열망과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한 모터 스포츠 기술이 결합되었다.

포르쉐 911 R(2016년)과 포르쉐 911 GT3는 포르쉐 발전의 기반이 되었다. 고속에서 회전하는 375 kW(510 PS)의 자연 흡기 복서 엔진은 운전석에서 감성적인 특유의 음향을 제공한다. 6단 GT 변속기는 수동으로 변속한다. 새로운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는 1948년부터 356번 "제1번" 도로스터인 포르쉐는 모든 스포츠카의 선견지명을 위한 자신의 역사로 가는 다리를 건설하고 있다. 신형 911 스피드스터 한정판도 이 역사를 연상시킨다. 정확히 1,948대가 독일 주펜하우젠에 있는 포르쉐 공장에서 2020년 중반부터 생산된다.

콘셉트카로서, 이 911 스피드스터는 Zuffenhausen에서 열린 "70년 포르쉐 스포츠카" 기념식에서 2018년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후 10월에 열린 파리 모터쇼와 함께 캘리포니아 라구나 세카의 굿우드 축제인 렌스포트 리유니온 6세에 뒤따랐다. 콘셉트카를 특징짓는 수많은 스피드스터 요소는 이제 시리즈 생산 모델의 동일하거나 유사한 설계에서 찾을 수 있다.

더블 버블 스트림라이너를 갖춘 미적 형태의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로, 1988년 스피드스터 이후 이 스포츠카의 중요한 특징이다. 포르쉐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한 조각으로 만들어진 모델에 사용한 것은 현재까지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부품이다. 이중 버블에 있는 2개의 트림 요소는 911 카레라 카브리오렛과 마찬가지로 2인승에 포함된 롤오버 보호 시스템을 위한 공간을 만든다.

경량형 지붕은 컨셉트 차량의 기본 토네이도 커버를 대체한다. 스포티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원단 컨버터블 탑은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아래 카울 탑 패널과 더 작은 사이드 윈도우와 함께, 911 스피드스터에게 역동적인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흥미진진할 정도로 낮은 이 스포츠카는 이미 1954년부터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와 같은 역사적인 디자인을 특징지었다.

컨버터블 탑은 이를 작동하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필요치 않다. 앞유리 프레임의 중앙 잠금 후크와 직물 루프의 양쪽 측면 지느러미가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해제된다. 경량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대형 리어 리드는 전기적으로 잠금 해제되어 짧은 거리를 뒤로 미끄러지며, 손으로 배치되어 앞좌석 뒤에 Z자 모양으로 접히는 직물 지붕을 위한 공간을 만든다. 그런 다음 지붕이 제자리에 접히면 커버를 다시 쉽게 닫을 수 있다. 지붕은 동일한 방식으로 다시 닫힌다. 

911 GT3 투어링의 리어 스포일러 및 리어 에이프런

경량 디자인은 또한 스피드스터의 다른 차체 구성품에도 적용되었다. 911 GT3보다 무게가 2kg 가벼운 탄소-파이버 복합 보닛과 탄소-파이버 복합 날개는 911 R에서 비롯한다. 컨셉트 차량에 사용되는 탤벗 미러 대신, 새로운 스피드스터의 생산 버전은 전기적으로 조정 가능한 열선내장 Sport Design 외부 미러를 특징으로 한다. 확장되어 공기역학적으로 튜닝된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에이프런은 스피드스터용 911 GT3 투어링에서 채택되었다.

내부는 카본-파이버 복합 풀버킷 시트, 도어 트림의 팔걸이 및 단축 기어 레버의 측면 볼스터 및 헤드레스트에 대한 검은색 가죽 요소로 특징지어진다. 좌석의 중앙 패널은 구멍이 난 가죽으로 덮여 있고, 검은색 도어 당김 및 보관망이 있는 경량 도어 패널은 전체 중량을 줄여준다.

"스피드스터" 로고는 중앙 회전 장치 카운터뿐만 아니라 머리 받침대와 눈에 보이는 탄소 도어 씰에 장식되어 있다. 흰색 바늘과 녹색 숫자와 비늘을 가진 검은색 다이얼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유명한 선구자인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를 연상시키는 특징이다. 앞좌석 뒤편 크로스 구조의 한정판 배지는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의 일련번호를 보여주는데, 이 번호는 단 1,948대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선택적으로 새로운 911 스피드스터에게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스타일 포르쉐가 만들고 배타적 마누파크투르가 구현한 이 장비 버전은 1950년대와 1960년대 고전적 요소를 재해석한다. 여기에는 블랙과 코냑의 내부 색상표가 포함되며, 골든 디테일도 포함된다.

전면 파시아 및 날개를 위한 특수 "스피어" 도장은 GT 실버 메탈릭의 기본 차량 도장에 적용된다. 문과 앞 뚜껑의 역사적인 모습의 모터 스포츠 스티커가 패키지를 완성한다. 포르쉐의 소유주는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자신의 최대 두 자리 숫자의 시작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포르쉐 볏과 금색 로고들은 50년대와 60년대에 사용된 디자인에 해당한다.

510PS의 고회전 엔진

새로운 스피드스터의 심장은 911 GT3에서 채택되었다. 자연 흡기식 6기통 복서 엔진은 4리터 변위된 순수 GT 엔진이다. 375 kW(510 PS)의 최고 출력은 8,400 rpm에 도달하며, 최대 엔진 속도는 9,000 rpm이다. 이 엔진은 6,250rpm에서 최대 470뉴턴 미터의 토크를 전달한다. 새로운 911 스피드스터는 4.0초 안에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며 최고 속도인 310km/h에 도달한다.

이전의 911 GT3과 비교하여, 스피드스터의 엔진은 2개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를 장착하고 배출 표준인 Euro 6d TEMP EVAP-ISC(EU6 DG)를 준수한다. 그러나 4밸브 엔진은 여전히 10PS를 더 관리한다. 이는 최적화된 스프레이 패턴을 가진 고압 연료 인젝터 및 개별 스로틀 밸브가 있는 수정된 흡기 시스템과 같은 세부 정보가 개선되어 스로틀 명령에 보다 자발적인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새로 개발된 경량 스테인리스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무게는 두 개의 미립자 필터를 포함하여 10kg 더 가볍다.

포르쉐는 지위에 걸맞게 수동 6단 스포츠 트랜스미션과 함께 911에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 블립 기능은 자동 스로틀 블립을 통한 저단 변속 시 기어 간 엔진 속도 차이를 정밀하고 독립적으로 보정하는 자동 블립 기능을 갖추고 있다. 즉, 자동 블립은 선택한 PASM(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가변 댐핑 시스템 설정과 독립적으로 언제든지 활성화할 수 있다. 비대칭 잠금 동작이 있는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잠금 장치는 스포티한 동력 전달을 차단한다.

새로운 스피드스터 뒤에 숨겨진 GT 철학도 섀시에 반영되어 있다. 스포티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를 갖춘 섀시는 911 GT3 및 911 R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스포츠 튜닝과 25밀리미터 낮춤을 갖춘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포르쉐 안정성 관리(PSM), PASM과 같은 제어 시스템은 새로운 요건에 정확하게 적응되었다. 오픈톱 2인승은 중앙 잠금장치가 달린 20인치 단조 스피드스터 알로이 휠로 달린다. 표준 장비에는 내부 환기 및 천공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 디스크가 있는 PCCB 브레이크(Porsche Ceramic Composite Brake)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