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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컨셉트(Mission E Cross Turismo Concept)를 공개했다.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컨셉트는 전기 승용 모델이었던 미션 E에서 오프로드 주행을 겸비한 구성으로 변화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컨셉트는 2015년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순수 전기차 미션 E를 기반으로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계층을 겨냥해 개발됐다.

넓은 공간을 가진 유연한 실내 인테리어로 다양한 스포츠 장비를 실을 수 있다.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포르쉐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길이 4.95m, 너비 1.99m, 높이 1.42m의 4도어 모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오프로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을 갖췄다. 

낮은 보닛과 역동적인 커브의 프런트 윙이 돋보이는 전면 디자인으로 911 모델의 특징이 반영됐다.

에어 커튼으로 잘 알려진 프런트 에어 인테이크와 포르쉐 고유의 4포인트 주간 주행등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도 포르쉐만의 특징이다.

휠 아치와 도어 실, 눈에 띄는 프런트 스포일러, 리어 에이프런 및 높은 지상고 등의 오프로드 요소도 적용됐다. 

실루엣은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를 연상시킨다. 전륜 뒤 에어 인테이크에 위치한 넓은 윙과 3차원 사이드 월로 강조했다. 

오프로드 스타일의 사이드 스커트, 275/40 R 20 타이어와 20인치 휠이 장착되었고, 윈드스크린부터 테일게이트까지 이어지는 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디자인이 독특하다. 

계기판은 윙 형태의 상하부 섹션으로 구성되어 차체의 폭을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대시보드와 광폭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수평으로 넓게 배치된다.

독립형 계기판은 운전자를 향해 곡선 형태로 기울어져 있으며, TFT 스크린을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시각화 되는 세 개의 원형 계기판으로 구성된다. 앞 좌석 사이의 센터 콘솔은 대시패널 방향을 향해 있으며, 센터 콘솔의 간접 조명은 실내 조명과 어우러진다. 

포르쉐 각인과 버킷 타입 레이싱 시트를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시트 및 대시보드 등 경량화 구조를 갖는다.

도어 패널에는 3D 요소가 적용되었다. 노르딕 블루(Nordic Blue) 컬러로 피막 처리된 에어벤트나 윈도우 레귤레이터 모듈 등의 부품들은 블랙(Black)과 라이트 그레이(Light Grey)가 어우러진 투 톤 컬러의 아닐린(Aniline) 가죽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와 대조를 이룬다.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두 개의 개별 리어시트 등받이에 해치가 결합되어 스키와 같은 부피가 큰 짐을 적재하는 데 유용하고, 필요에 따라 시트 등받이는 접을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더욱 직관적으로 제어 가능하다.

커넥티비티 기능을 통해 차량 안에서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조작을 더욱 간소화하는 스마트 캐빈(smart cabin) 방식으로 차량 설정, 내부 온도, 실내 조명 등을 탑승자의 선택과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차량 외부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다.

이동 중에나 집에서도 충전 가능하며, 고출력 충전(High-Power Charging, HPC) 네트워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합작 투자 '아이오니티(IONITY)'를 이용할 수도 있다. 

터치스크린 및 아이트래킹 기능이 내장된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한, 고속 충전 네트워크 충전을 지원하며 인덕션, 충전독, 포르쉐 홈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home energy management system)를 통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600마력을 발휘하는 2개의 PSM (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모터를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3.5초, 시속 200km까지 12초가 소요된다. 800볼트 전압 시스템을 통해 15분 충전만으로 400 km(유럽 NEDC기준)까지 주행 가능하다. 

현존하는 전기차 중 전례 없는 지속적인 파워를 보장한다. 또한 어떠한 성능 저하도 없이 차량 가속도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네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를 자동으로 분산시키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Porsche Torque Vectoring)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사륜 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은 민첩성과 안정성을 갖췄으며,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최대 50mm까지 지상고 조절이 가능하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orsche Dynamic Chassis Control, PDCC) 시스템을 통해 코너링시 차체를 안정화 시키고 험로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