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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시리즈 가운데 초고성능 모델에게 붙이는 ‘롱테일(LT)’. 1997년 등장한 F1 GTR로부터 시작된 롱테일은 2015년 공개된 맥라렌 675LT를 거쳐  600LT로 진화했다. 



맥라렌(McLaren) 600LT는 570s 쿠페를 베이스로 제작되었다. 



맥라렌(McLaren) 600LT는 공기 역학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더욱 길어진 프런트 스플리터, 리어 디퓨저, 차체에 최적화 된 리어 윙이 장착했고, 기존 570S 쿠페보다 전장은 74mm 길어지고 총중량을 96kg이나 줄이는 공학적 설계가 적용되었다. 



맥라렌(McLaren) 600LT의 엔진은 최대 600PS, 최대 토크 620 Nm을 자랑하는 트윈 터보차지드 3.8ℓ V8 엔진과 익스트림한 배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1,247kg 초경량의 차체로 최초 출력600마력이 출력된다. 제로백이 단 2.9초와 8.2초 만에 100km와 2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 최고 속도 시속 328km. 



공도와 서킷에서 본래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600LT는 특히 가벼운 알루미늄 캘리퍼와 카본 세라믹 디스크 등 맥라렌 슈퍼시리즈 720S에서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차체에 최적화 된 브레이킹 시스템과 맥라렌 세나(SENNA)에서 착안된 빠른 반응성과 정밀한 페달 감각을 자랑하는 브레이크 부스터로 경량화와 함께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맥라렌 600LT의 정체성인 톱-엑시트 배기 시스템 (top-exit exhaust system) 은 드라이버와의 완벽한 일체감과 운동 성능을 향상시킨다. 차체의 뒷부분 상단이라는 독특한 위치에 자리한 배기는 배압을 낮춰 더욱 강력한 파워 구현을 돕는다. 사실상 드라이버의 어깨 뒤쪽 편에 위치하여 파워트레인의 놀라운 사운드를 캐빈으로 더 가깝게 전달한다.





맥라렌(McLaren) 600LT의 정체성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 두가지다.

1. 3.8ℓ V8 트윈터보 엔진 통해 600 마력 2. 시속 0-100km 2.9초, 0-200km 8.2초